티스토리 뷰
2023-2024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토트넘 대 첼시의 경기가 1-1로 비겼습니다. 열띤 경기가 펼쳐졌습니다.이 글에서는 새벽 경기를 못 본 분들을 위해 토트넘과 첼시의 경기 결과 및 주요 순간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토트넘 첼시 선발 라인업
토트넘
GK - 비카리오
RB - 포로
LB - 우도지
CB - 로메로, 판더펜
DM - 사르, 호이비에르
AM - 쿨루세프스키, 메디슨, 히샬리송
ST - 손흥민
첼시
GK - 산체스
RB - 구스토
LB - 콜윌
CB - 티아구 실바, 악셀 디사시
DM - 우고추쿠, 갤러거
AM - 무드리크 . 엔조 페르난데스, 스털링
ST - 니콜라 잭슨
토트넘은 예상했던 대로 4-2-3-1 포메이션으로 선발 라인업을 세웠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최전방에 배치되었고, 미드필드는 쿨루셰프스키, 메디슨, 존슨 선수가 강력하게 지원하였습니다. 뒷면에서는 수비수 로메로, 판 더 펜, 포로, 우도지 선수가 골키퍼 비카리오 선수를 지키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최근 이 포메이션으로 승리를 많이 가져가서 중요한 첼시전에서도 이를 유지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포메이션을 좋아하는데, 메디슨과 손흥민의 호흡이 좋은 것도 한 이유이지만, 손흥민 선수의 골결정력이 최상위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순간에 골을 넣어주는 선수로서 중요한 경기에서 특히 빛을 발합니다.
첼시 역시 4-2-3-1 포메이션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최전방에는 잭슨 선수를 배치하였고, 미드필드는 스털링, 갤러거, 팔머 선수가 맡았습니다. 그 뒤로 페르난데스, 카이세도 선수가 지원하였습니다. 수비진은 티아고 실바, 콜윌, 다사시, 제임스 선수가 맡았고, 골키퍼는 산체스 선수가 맡았습니다.
최근 첼시의 경기력이 부진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의 승리가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팀의 사기를 올리고 승리의 분위기를 끌어올려야 할 시점입니다. 첼시의 반격이 이번 경기에서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하며, 그 과정을 지켜보는 것도 흥미롭겠습니다.
토트넘 첼시 전반전
토트넘 첼시의 전반전은 1-1로 마쳤습니다.
토트넘과 첼시의 전반전은 실질적인 신경전이었습니다. VAR 판독이 5번이나 이루어지고, 퇴장과 페널티킥, 부상으로 교체까지 전반전만으로도 이런 사항들이 발생했습니다.
전반전 초반부터 손흥민 선수의 날카로운 공격이 돋보였습니다. 전반 5분, 오른쪽 하프 스페이스에서 첼시 박스로 파고들며 파페 사르의 패스를 오른발 슈팅으로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슈팅은 막히고 오프사이드 판정이 났지만, 손흥민 선수의 움직임은 탁월했습니다.
토트넘은 이러한 활력을 바탕으로 선제골을 만들어냈습니다. 전반 6분, 오른쪽에서 파페 사르의 패스를 받은 클루셰프스키가 상대 박스 근처에서 왼발 슈팅을 해, 첼시 수비수 리바이 콜윌의 등을 맞고 골문으로 들어갔습니다. 토트넘이 전반 6분만에 선제골을 얻었습니다. 따라서 토트넘 1 - 0 첼시로 전반을 시작했습니다.
전반 11분, 토트넘 수비수 페드로 포로가 실수로 첼시 스털링에게 공을 빼앗겼고, 토트넘 박스로 침투한 니콜라 잭슨이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토트넘 골키퍼 비카리오가 뛰어난 반사신경을 보여주며 실점을 막았습니다.
곧이어 손흥민의 플레이가 눈에 띄었습니다. 전반 13분, 토트넘의 역습 상황에서 왼쪽에서 브렌트 존슨이 손흥민에게 낮은 크로스를 주었고, 손흥민이 이를 오른발로 슈팅해 골을 넣었습니다. 그러나 VAR 판독결과 오프사이드로 판정되어 골은 취소되었습니다.
전반 27분, 토트넘의 로메로 선수가 첼시 페르난데스와의 경합 과정에서 태클로 퇴장당했습니다. 이로 인해 첼시에게 페널티킥이 주어졌습니다. 전반 35분, 첼시 콜파머가 페널티킥을 성공시켜 1-1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전반 44분, 토트넘의 판더펜 선수와 제임스 메디슨 선수가 부상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토트넘의 분위기는 첼시 쪽으로 기울게 되었습니다.
토트넘 첼시 후반전
후반전 75분, 추가시간 4분, 7분에 첼시의 니콜라스 잭슨 선수가 해트트릭을 성공시켜 토트넘 1 - 4 첼시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토트넘의 패배는 퇴장과 부상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에게는 승리의 기세를 다시 찾는 것이 앞으로의 과제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부상을 입은 판더펜과 메디슨 선수의 빠른 회복도 바랍니다.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메디슨 선수의 빠른 회복이 필요합니다.